자주묻는 질문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자주묻는 질문

  • Q. 말레이시아 숙박 및 기숙사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1) 기숙사

    - 2인실 기준: 월 15~20만원

    - 1인실 기준: 월 20~30만원


    (2) 아파트 형식(말레이시아에서는 콘도라 불림)

    - 룸쉐어 형식: 1인당 25만원~35만원 정도

    - 스튜디오 형식: 40만원 내외

    * 수영장, 헬스장 같은 부대 시설도 포함 되 있는 콘도도 있습니다.

  • Q. 말레이시아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일반 실생활에서는 영어로 모두 소통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말레이시아어와 중국어도 널리 통용됩니다.

  • Q. 어떤 사람들에게 말레이시아 취업을 추천하는지?

    (1) 해외 취업경험이 없는 유형

    취업 경험이 처음이어서 두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우선, 말레이시아 문화 자체가 한국 문화에 우호적인 편이며, 한국인들에게 친절하게 잘 대합니다.


    (2) 영어실력 보완 해줄 수 있는 다양한 영어 프로그램

    영어실력이 초반에 부족해도 영어로 보완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 다양하기 때문에 초반에 취업하셔도 잘 적응 하실 수가 있습니다.


    (3) 다른 국가로 이직 가능

    싱가폴 취업이나 홍콩, 상해 취업 등을 같이 도전하면서 말레이시아에도 같이 지원하는 분, 혹은 싱가폴이나 타 국가로 이직하기 위해 경력을 쌓으려는 분


  • Q. 말레이시아 추천도시가 있다면?

    말레이시아 대부분 회사들이 쿠알라룸푸르와 그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취업을 하게 된다면 이 근처 지역으로 보시게 됩니다.


  • Q. 말레이시아 취업을 추천하는 이유는?

    제일 먼저 글로벌 대기업들에서 근무하면서 기업의 운영 시스템을 배울 수 있습니다. 현지 취업하실 기업들은 대부분 글로벌 500대 기업들 중 하나로 다국가에서 온 여러 외국인들과 팀을 이루어 근무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근무하는 사실상 팍팍한 기업 분위기가 아닌 유연한 분위기에서 근무를 하며 대기업 시스템을 배울수 있는 좋은 기회이므로 특히 사회 초년생들이 중소기업에서 업무를 배우며 회사생활을 시작하는것보다 훨씬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1) 영어를 사용하는 집중 취업에 유리합니다.

    (2) 말레이시아 내에서 대기업이나 국제적 기업에 취업을 한 이후에 업무성과에 따라 한국지사로 옮길 수 있는 기회역시 가질 수 있습니다.

    3) 또한 유튜브, 틱톡등의 시장이 한국에서 더욱더 커지는 추세로 이에따라 관리자급들이 많이 필요로 해질 것으로 현지 기업들은 업무성과에 따라 매니져 팀장으로의 승진이 한국보다 훨씬 빨리 이루어 집니다. 그에 따라 급여 역시 빨리 올라가는 시스템이므로 다른 분들보다 이자리를 빨리 선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Q. 말레이시아 취업 분야 및 대우조건은?

    유튜브, 틱톡, 구글등의 프로젝트에 참여가 가능하며 보통 클린 관리자 혹은 국제정책팀에서 규정 등을 만드는 업무에 참여함, 일부 프로젝트는 현지 직원들과 협업을 요함으로 같은 빌딩에서 근무하며 구글 혹은 틱톡 직원들이 누리는 혜택들을 같이 누릴 수 있음 예) 놀이 휴게실, 직원식당 등이 있으며 매년 100만원까지 여행비나 전자기기 구매 등 개인을 위해 사용가능한 금액이 있습니다.


  • Q. 말레이시아 취업은 어떤 강점이 있나요?

    1. 경제적인 생활비(월세 60만원 내외로 헬스장 수영장 등이 딸려 있는 고급콘도 생활가능)

    2. 안전한 치안(동남아에서 가장 안전하며 강력범죄가 거의 전무하지만, 소매치기 등은 주의 필요)

    3. 유연한 근무상황(야근 혹은 본인의 근무시간 외에 대한 근로가 전혀 없음,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가 전혀 없으며 비교적 높은 급여에 비해 업무가 매우 쉬워 만족도가 높음) 


  • Q. 영어 실력이 높아야만 지원 할 수 있나요?

    사실 영어가 뛰어나면 그것은 플러스 점수가 될 수는 있지만 절대적인것은 아닙니다. 특히 컨텐츠 모더레이터 같은 경우 팀원 및 매니저들이 한국인이며 또한 한국어로 주업무를 보기 때문에 꼭 원어민처럼 영어가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외국기업에서 근무를 하시는것이기 때문에 모든 업무가 이루어지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가능한 정도의 영어는 필요합니다. 정리해서 얘기드리면, 영어 기초만 하신다면 연수기간 중 준비를 통해 충분히 취업하실 수 있는 조건이 됩니다. 

  • Q. 컨텐츠 모더레이터는 어떠한 업무 인가요?

    컨테츠 관리자라는 뜻 그대로 유튜브, 페이스북, 틱톡등에 올라오는 영상 혹은 댓글들에 대한 규제 및 관리자 업무로 한국시장에서 업로딩되는 컨텐츠에 대한 감독관리 업무입니다. 

  • Q. 일하게 되는 회사들은 어떤 회사들이 있나요?

    일반적으로 먼저 지원자의 경력사항과 희망하는 직종등에 대한 상담을 통해 그에 매칭되는 직종들로 연결시켜드립니다. 보통20대에서 30대분들이 선호하시는 직종은 컨텐츠 모더레이터가 가장 많으며 이유는 안정적인 근무환경과 급여 그리고 보장된 자유로운 시간들과 수준 높은 복지등이 있습니다. 

  • Q. 지금 코로나 때문에 해외로 나가기에 겁도 나고 나갈 수는 있는건지 걱정도 되요.

    먼저 말레이시아의 코로나 상황은 하락세에 접어든 상태입니다. 4월 1일부로 모든 상점들이 24시간 영업을 하고 국경도 열었기 때문에 취업비자 발급 받고 입국 하시는데는 문제 없으십니다. 또한 현지에서 코로나에 걸리실 경우 회사측에서 가입해 놓은 보험을 통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발병시 최대 60일까지 회사측에서는 지원자축에 휴가를 보장합니다.

검색

사이트 정보

상호명 : 주식회사 친에이치알 사업자번호 : 214-88-37818 대표 : 김 명 호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6길 14-5 202동
TEL : 02-2615-7061 FAX : 02-529-7061 E-MAIL : help@chinhr.net

Copyright © CHINHR. All rights reserved.